작성자   관리자 번호 16 조회 3169
제목   법정스님이 새벽 2시까지 읽은 책
“길상사에서 발행하는 월간 〈맑고 향기롭게〉는 ‘3월의 맑고 향기로운 책’으로 레이첼 나오미 레멘의 《할아버지의 기도》를 선정했다. 이 책과 관련하여 실린 2006년 2월호의 기사는 다음과 같다.

법정스님께서 새벽 2시까지 읽으셨다는 책입니다. 시간이 그토록 늦은 줄도 모르고 감명 깊게 읽으셨다면서 ‘맑고 향기롭게 모임’회원이라면 꼭 읽어보시길 권한다는 당부까지 하셨습니다. 아래 글은 ‘고도원’님의 추천의 글 중에서 발췌한 것입니다.

“저자, 레이첼 레멘은 마음으로 사물을 대하고 인간적인 의사가 된다고 전문가로서 뒤떨어지는 것이 아님을 깨닫는 데 많은 세월이 걸렸다고 고백한다. 또 ‘마음 안에는 삶의 어떤 체험을 변화시키는 힘이 내재되어 있다. 무슨 일을 하든지 인생의 참다운 의미를 찾고 인생을 완성시켜 나가려면 지식이나 전문성을 추구하는 것 못지않게 마음을 계발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’고도 말하고 있다.

이 책에서 그녀가 들려주는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진솔한 이야기들은 진정 삶을 풍요롭게 누리고 깊이 있게 바라보게 하는 지혜와 영감으로 가득 차 있다. 고도의 기술 시대에 살면서 우리 자신의 선함을 잊고 기술과 물질에서 안식처를 찾는 현대인들에게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, 이 세상에서 진정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지, 고통이나 상실 안에 어떠한 의미가 담겨 있는지 이야기해 준다. 그럼으로써 레이첼은 우리 자신과 세상을 치유하는 힘이 우리 안에 있음을 깨닫도록 이끌어 준다.”
 
 
 
  윗   글 : 2006 서강대 논술시험 <나와 너> 제시...
 
  아랫글 : '청소년을 위한 좋은책' 선정
 
 
 

문예출판사 | 대표 : 전준배 |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21 풍성빌딩 4층 
사업자 등록번호 110-81-65046 | TEL : 02-393-5681~5 | FAX : 02-393-5685
coptright ⓒ 2004, MOONYE PUBLISHING CO.,LTD. ALL Rights Reserved.

문예출판사 유튜브 등 낭독..
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
카톨릭 매스컴상 출판부문 ..
조선미 교수, ‘월간미술대..